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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바이오센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http://www.biosense.kr, 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와 회사간에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 홈페이지(http://www.biosense.kr)에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약관 적용일 7일전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신청한 때부터 서비스를 해지(또는 탈퇴)한 날까지로 규정합니다. 변경된 약관의 경우 회원은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대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변경된 약관에 대해 적용일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서비스종류별로 약관의 적용 기간을 별도 공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취지 및 동종업계의 관행에 따라서 해석 적용됩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가입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신청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신청 시 반드시 본인 명의의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타인 명의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회사는 추후 이용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상품에 따라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내용이 변경된 경우, 즉시 이를 정정하여야 하고, 변경의 지체로 인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 신청 및 승낙)
1. 회원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이름, 전자메일 등)을 기록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2.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아래 4항과 5항의 예외로 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4.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 할 수 있습니다. -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5.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을 거부하거나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했을 때 - 회사가 정하는 이용 목적과 방법에 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6. 제4항 또는 5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6 조 (계약의 해지 및 이용제한)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직접 해지하거나, 계약 체결 시 명시된 기한이 만료된 경우 해지됩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직접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긴급을 요하는 경우 임의 조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서비스에 가입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회원이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하거나 이를 계획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회원이 서비스의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 회사와 별도 계약 없이 서비스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재판매하는 행위
4. 해지된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며, 해지 후 발생한 고객정보의 소실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전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7 조 (자료의 보관)
1. 이용기한 만료 후 회원의 자료는 기한만료 익일로부터 6개월간 보관합니다.
2. 회원이 직접 해지하였거나 기한 만료 이후 별도로 자료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즉시 해당 자료를 삭제합니다.
3. 회원의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정보는 이력확인을 위해 회원의 해지 유무와 상관없이 일정기간동안 별도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운영)
1.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지속 적인 관리를 진행 합니다.
2.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나, 서비스에서 판매 하는 물품들의 가격은 회사가 확정하여 제공됩니다.
3. 회원은 회사에 서비스의 개선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아이디어를 서비스에 반영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이 제시한 아이디어 등을 통하여 개발된 결과물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의 공지를 통하여 약관 변경, 서비스 점검, 서비스 변경, 서비스 운영 등을 회원에게 고지하오니 회원은 수시로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공지사항의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유료상품의 변경 등 회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의 전자메일을 통하여 별도의 고지를 합니다.
5. 무료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변경하거나 폐지할 수 있습니다.
6. 천재지변 또는 기타 불가피한 상황으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정보의 제공)
1. 판매 물품의 요금은 선불 결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2. 서비스 이용 도중 요금이 변경되더라도 이미 결제된 요금 대비 증감된 요금에 대해 추가로 청구하거나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 10 조 (요금 환불)
1. 주문 상품 수령 후 사용하지 않으신 경우에 한해서 교환 또는 환불 해 드립니다.
2. 오 배송 및 상품하자 시 반송 비용은 회사에서 부담하며 고객변심으로 인한 반송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3. 고객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한 하자 상품에 한해서는 교환/환불이 불가합니다.

제 11 조 (광고 게재)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회사가 만든 서비스의 기본 취지에 반하는 게시물(음란, 퇴폐적인 것 등)이 등록되어 대다수 이용자를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지장을 줄 우려가 있는 경우
2. 회사가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회사에서 서면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를 활용한 영업활동 및 사업활동에 대해 그 결과와 손실, 기타 법적 조치 등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자메일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무료 서비스에는 본 의무사항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3.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가능한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 내에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5.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및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15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등을 통하여 공지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자료를 공지 없이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체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의 명의를 도용하는 행위 –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저해한 경우(Mail Bomb, Spam Mail 등) - 서비스의 오류 또는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 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소송제기)
1. 회원이 회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 경우 모든 소송은 원인 발생일로부터 1년 이내에 제기되어야 합니다.
2.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5년 6월 30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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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센스(“회사”라 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 관련 제반 서비스 이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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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조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이메일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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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들을 온라인상에서 입력 받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에 받는 필수적인 정보는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닉네임, 연락처(메일주소 또는 휴대폰 번호), 가입인증정보 등입니다. 또한 서비스 내에서의 설문조사나 이벤트 행사시 통계분석이나 경품 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 이용자들의 사전 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 광고를 게재하는 광고주나 검색 등의 각종 디렉토리에 링크가 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이용자 여러분에 대하여 개인적으로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서비스에 연결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제 4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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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o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o 보존 기간 :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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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조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서비스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시면 안됩니다. 이를 위해 회사에서는 기본적으로 PC에서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PC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회사나 학교, 도서관, 인터넷 게임방 등)에서 이용한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할 것입니다. 나.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서비스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서비스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들에게 공지할 것입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할 것입니다.

제 9 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특히 “제 8 조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항에서 명시한 것과 같이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성명 : 이영구 - 직책 :대표 - 직급 : 대표이사 - 연락처 : T. 031.790.4392 e-Mail.biosense88@daum.net F. 031.790.4393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아래의 기관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 1336)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or.kr, 전화 1336)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http://www.privacymark.or.kr, 전화 02-580-0533) - 경찰청 (http://www.police.go.kr)

제 10 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제 11 조 고지의 의무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수정이 있을 경우 10일전에 본 홈페지이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단,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전에 고지 합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이름: 이영구
부서: 바이오센스 대표
연락처: 031-790-4392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바이오센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 및 관리서비스,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하 통칭하여 "전자금융거래서비스"라 합니다)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 권리, 의무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① 본 약관에서 정한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업무를 제공하고, "회원"이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2. "전자지급거래"라 함은 자금을 주는 자가 "회사"로 하여금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받는 자에게 자금을 이동하게 하는 "전자금융거래"를 말합니다.
3. 3. "전자적 장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데 이용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단말기, 컴퓨터, 전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4. 4.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에 등록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 기타 "회사"가 지정한 수단을 말합니다.
5. 5. "아이디"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식별과 "회원" 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7.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8. 8. "거래지시"라 함은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9. 9. "오류"라 함은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본 약관 또는 "회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2. ② 본 조 및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① "회사"는 "회원"이 "전자금융거래"를 하기 전에 본 약관을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고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의 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회원"에게 교부합니다.
3. ③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금융거래정보 입력화면 또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4조 (거래내용의 확인)
1. ① "회사"는 서비스 페이지의 "내 정보" 조회 화면을 통하여 "회원"의 거래내용("회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회원"이 거래내용에 대해 서면교부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2.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른 "회원"의 거래내용 서면교부 요청을 받은 경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그 밖의 이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때에는 즉시 "회원"에게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의 방법으로 그러한 사유를 알려야 하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등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기간은 제1항의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의 교부기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3. ③ 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5년인 것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1.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2. 2. 전자금융거래의 종류 및 금액
3. 3. 전자금융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4. 4. 전자금융거래일시
5. 5.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6. 6. "회사"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7. 7. "회원"의 출금 동의에 관한 사항
8. 8.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9. 9.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10. 10. 전자지급수단 이용과 관련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11. 11. "회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12. 12. 기타 금융위원회가 고시로 정한 사항
4. ④ "회원"이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서면교부를 요청 시 필요한 주소 및 전화번호
바이오센스㈜
1. ① 주소 :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150(덕품동, 아이테코822호)
2. ② 이메일주소 : downofsky@iamgood.co.kr
3. ③ 전화번호 : 031-790-4392

제5조 ("거래지시"의 철회 등)
"회원"이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여 전자지급거래를 한 경우, "회원"은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제4조 제4항에 기재된 연락처로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 또는 서비스 페이지 내 철회에 의한 방법으로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각 서비스 별 "거래지시" 철회의 효력 발생시기는 본 약관 제15조, 제20조 및 제25조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6조 ("오류"의 정정 등)
1. ① "회원"은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해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이 있는 경우 이를 조사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 정정 절차를 진행하고 정정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2. ② "회사"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도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그 결과를 2주 이내에 문서로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다만, "회원"의 주소가 분명하지 아니하거나 "회원"이 요청한 경우에는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제7조 ("전자금융거래" 기록의 생성 및 보존)
1. ①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2. ② 제1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4조 제3항 및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8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1. ①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회원"의 인적 사항, "회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법령에 의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 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운용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페이지에 링크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사"의 책임)
1. ① "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단,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 주체이거나 사용, 관리 주체인 경우),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2. ②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원"이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1. "회사"가 발급주체가 아닌 경우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2. 2. "회원"이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3. 3. 제3자가 권한 없이 "회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접근매체"를 누설하거나 노출 또는 방치한 경우
4. 4.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3.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거래지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기타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처리 불가능하거나 지연된 경우로서 "회원"에게 처리 불가능 또는 지연 사유를 통지한 경우(금융기관 또는 결제수단발행업자나 통신판매업자가 통지한 경우를 포함합니다)에는 "회원"에 대해 이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의 사유가 발생하여 전자금융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에는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중단 일정 및 중단 사유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0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1. ①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페이지 하단에 게시된 분쟁처리 담당자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회원"에게 안내 합니다.
3. ③ "회원"은 "회사"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제51조의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제60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 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12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용어의 정의 포함)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령 및 개별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3조 (관할)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장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14조 (정의)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 또는 용역(이하 이 약관에서 "재화 등"이라고 합니다)의 구매에 있어서 지급결제 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2.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15조 ("거래지시"의 철회)
1. ①"회원"이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용자는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 또는 "회사"의 계좌의 원장에의 입금기록 또는 "전자적 장치"에의 입력이 끝나기 전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거래지시"의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회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16조 ("한도" 등)
"회사"의 정책 및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의 결제수단 별 월 누적 결제액 및 결제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7조 ("접근매체"의 관리)
1. ① "회사"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회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접근매체"의 분실 또는 도난 등을 통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원"은 "접근매체"를 사용함에 있어서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1. "접근매체"를 양도하거나 양수하는 행위
2. 2. "접근매체"를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는 행위
3. 3. "접근매체"를 질권 기타 담보 목적으로 하는 행위
4. 4. 1호부터 3호까지의 행위를 알선하는 행위
4. ④ "회원"은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5. 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수행합니다.
제3장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제18조 (정의)
본 장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서비스 페이지에서 이루어지는 선불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회사"가 "소비자"가 지급하는 결제 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되는 등 구매가 확정된 후 "재화 등"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2. "선불식 통신판매"라 함은 "소비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하는 방식의 통신판매를 말합니다.
3. 3. "판매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 입점하여 통신판매를 하는 자를 말합니다.
4. 4. "소비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서비스에 입점한 "판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구매하는 자로서 전자상거래 등에 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5호의 요건에 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5. 5. "이용자"라 함은 본 조 제3호 및 제4호의 "판매자"와 "소비자"를 말합니다.

제19조 (예치된 결제대금의 지급방법)
1. ① "소비자"(그 "소비자"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을 자를 포함한다. 이하 제2항 및 제3항에서 같습니다)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소비자"로부터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 받을 경우 "회사"가 정한 기일 내에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3. ③ "회사"는 "소비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그 공급받은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소비자"의 동의 없이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가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소비자"가 그 결제대금을 환급 받을 정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결제대금을 "소비자"에게 환급합니다.

제20조 (거래지시의 철회)
1. ① "이용자"가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용자"는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이 지정한 전자적 장치에 도달한 때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소비자"로부터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 받을 경우 "회사"가 정한 기일 내에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3. ③ "회사"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의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21조 (준용규정)
제17조는 본 장에 준용합니다.
제4장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 및 관리

제22조 (정의)
본 장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선불전자지급수단"이라 함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회사"가 발행 당시 미리 "회원"에게 공지한 전자금융거래법 상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2. 2.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판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구매하고 선불전자지급수단을 결제수단으로 하여 그 대가를 지급하는 자를 말합니다.
3. 3. "판매자"라 함은 "선불전자지급수단"에 의한 거래에 있어서 "회원"에게 "재화 등"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23조 ("접근매체"의 관리)
1.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 또는 도난 등의 통지를 받기 전에 발생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에 저장된 금액에 대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② 제17조 제1항부터 제4항은 본 장에 준용합니다.

제24조 (환급 등)
1. ① "회원"은 보유 중인 "선불전자지급수단"의 환급을 "회사"에 요구할 경우 환불수수료를 공제한 미상환 잔액에 대해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 구매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 제공받은 "선불전자지급수단"의 경우 환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② "회원"은 "회사"에서 정한 기한 및 이용방법에 따라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그 구체적 사항을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25조 ("거래지시"의 철회)
"회원"이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지급하는 경우, "회원"은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이 지정한 "전자적 장치"에 도달하기 전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선불전자지급수단"의 한도 등)
1. ① "회사"는 "선불전자지급수단"에 대해 실지명의 당 최고 200만원을 그 보유 한도로 합니다. 단 보유 한도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감액될 수 있습니다.
2. ② 제16조는 본 장에 준용합니다.

제27조 (유효기간)
1.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선불전자지급수단"에 대한 유효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유효기간 내에서만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 페이지 등을 통하여 전항의 유효기간 설정 여부 및 그 기간을 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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